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年 500만장 종이 절감"…현대해상, 디지털 창구 시스템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연간 500만장의 종이가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해상은 기존 고객 창구에서 보험금 청구, 계약자 변경, 보험료 수납, 보험계약대출 등 다양한 업무를 서면으로 처리해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창구 업무의 90여종 서식을 모두 전자화함으로써 종이 문서 사용이 크게 줄게 된다는 게 현대해상 측 설명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터치모니터에 덧쓰기와 서명만 작성하는 것으로 업무 절차를 마칠 수 있게 됐다. 또 버튼 한 번 클릭으로 신분증 확인 등 관련 업무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고령자를 위해 국내 최초로 서식 왜곡 없이 특정 부분을 크게 확대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성 모두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페이퍼리스 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남제약, 증상별 맞춤 감기약 ‘세다큐업 시리즈’ 3종 출시

      일반의약품 전문기업 경남제약[053950]은 증상별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세다큐업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 회사는 기존 ‘세다큐’를 리뉴얼해 ‘세다큐업 시리즈’ 3종을 선보여 제...

    2. 2

      "해외 갔다 수백만원 폭탄"…모처럼 보험 들었는데 '낭패'

      해외 여행자보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보험료가 낮아 부담은 적은데 상해·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휴대품 파손·도난, 손해배상 책임 등에 대비할 수 있어 해외여행 시 '필수품'...

    3. 3

      하나은행, 中 위챗에 모바일 지점 개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가 3일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 플랫폼에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열었다. 샤오청쉬는 중국의 정보통신(IC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 모바일 서비스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