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JMI
제이엠아이㈜(033050)
7월 리포트

* 월간 주가 및 거래량/수급동향(주가는 종가기준, 투자자별 순매수는 금액기준)
[IR뉴스] 제이엠아이 월간리포트
* 제이엠아이의 新성장동력 소개

– 생활건강 사업
; 당사는 지난 2016년 10월 생활건강사업부를 신설한 이후 수년간의 준비과정과 설비투자를 통해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각종 세제 및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을 OEM형식으로 제조,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세정 및 계면공학 분야의 다양한 기술개발과 혁신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신규거래처 발굴 및 상품의 개발에서부터 생산/관리, 출하까지의 전 과정을 당사가 주도하고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ODM형식의 영업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 자동차 내장부품 사업
; 본 사업은 미국 법인의 최근 신규사업으로 1~2년간의 투자 및 준비과정을 거쳐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였다. 자동차내장부품(CONSOLE A/REST, FOAM PAD 등)의 개발,생산이 주된 사업 내용이며 이를 통해 미국 현지에 진출한 국내 유수의 자동차 제조회사에 부품 공급을 하고 있다. 자동차 내장부품은 고급화 및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또한 미국에 생산기지를 둔 국내 자동차 제조회사들의 부품현지화 정책으로 전부품 현지생산으로 바뀌어 가고 있을 뿐 아니라 전기차로 정책이 변경될 경우에도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
당사는 기존의 미국 현지에 진출한 국내 자동차 제조회사로의 안정적인 공급을 기반으로 신규 완성차 업체 공급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