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 "'카터' 욕심났던 작품, 가능할까 싶었지만 도전"
배우 주원이 영화 '카터'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보였다.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그랜드볼룸에서 넷플릭스 '카터'(감독 정병길)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정병길 감독과 배우 주원이 참석했다.

'카터'는 영화 '악녀'의 정병길 감독의 차기작으로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카터'가 주어진 시간 안에 자신을 되찾고 미션을 성공시켜야만 하는 리얼 타임 액션물이다.

주원은 '카터'를 통해 모든 기억을 잃고,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의문의 미션을 성공해야 하는 주연 카터 역을 맡았다.

약 7년 만에 영화로 복귀한 주원은 "이 작품을 기다리지 않았나 싶다. 영화를 오랜만에 찍으면서 이 작품은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이게 가능한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시도해보고 싶었다. 이게 잘 나온다면 내 필모그래피에 엄청난 작품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도전해보고 싶었다. 너무 욕심이 난 작품이었다"고 말했다.

화려한 액션이 요구되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그는 7kg 가량 벌크업을 감행하기도 했다. 삭발과 문신까지 완전한 '카터'가 되려 노력했다.

주원은 "처음에 노출신이 있었다. 카터의 첫 인상이라서 그걸 위해 몸을 많이 만들었다. 또 그동안 내가 출연한 작품 중 가장 짧은 머리이고, 뒷통수에 있는 수술 자국과 목소리 등 디테일하게 모든 게 카터처럼 보일 수 있게 많은 변화를 줬다"면서 "촬영이 끝나고 카터에서 주원으로 다시 돌아오기까지가 힘든 작품이었다"고 했다.

'카터'는 오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