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원당 뉴타운 첫 대단지 '롯데캐슬 스카이엘' 견본주택 열어
롯데건설이 2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원당4구역)에서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1236가구(전용면적 35~84㎡) 규모의 대단지다. 이 가운데 629가구(전용면적 35~59㎡)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아파트여서 관심을 끈다. 원당뉴타운 일대에는 원당1구역, 원당2구역, 원당6·7구역 등 1만1000여 가구 공급이 예정돼 있다.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서울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으로 종로3가역, 고속터미널역 등 수도권과 주요 도심을 직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 고양시청역(추진)도 계획돼 있다. 이 역에는 고양은평선(추진)과 더불어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 등의 노선도 지날 전망이다. 차량 이용 시 수도권제1순환 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이 쉽다.

단지 앞 하나로마트와 원당시장을 중심으로 상업 지역이 조성돼 있다. 롯데마트, 이케아, 스타필드 등 다양한 쇼핑 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고양시청, 고양소방서 등 관공서도 가깝다.

개방감을 높이는 단지 배치로 조망권을 확보했다. 조망형 이중창을 적용해 입면(측면)을 특화하고 가구 내 조망권을 향상시켰다. 중앙 녹지인 그리너리 필드를 비롯해 스파클링 가든, 코지 가든, 웰니스 가든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문화시설인 고양어울림누리와 함께 성사체육공원, 성라공원, 마상근린공원, 자전거공원 등 녹지시설이 주변에 있다.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롯데캐슬의 고급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센터'가 들어선다. 여기에는 실내 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장, 샤워실, 맘&키즈카페, 놀이 교육 공간,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거 편의성을 높여줄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도입된다. 입주민들은 실내에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난방, 가스,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차량 도착 알림, 엘리베이터콜, 에너지사용량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해당 지역 1순위 청약, 13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대단지 ”라며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고품격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