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자신이 27억달러(약 3조4540억원) 규모의 자산을 빼돌렸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팻맨(Fatman)을 비롯한 다수 트위터 유저들이 이 같은 의혹을 잇따라 제기한 것에 대한 조치로 풀이된다.

권 대표는 12일 자신의 트위터에 “분명히 말하건데, 내가 27억달러를 몰래 빼돌렸다는 주장은 완전히 거짓”이라고 썼다.

그는 “현재 두개의 상반되는 주장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내가 에어드롭을 통해 대부분의 루나를 소유하고 있다는 주장과 모든 (루나 및 UST)토큰을 덤핑(대량 매도)해 수십억을 벌었다는 주장이 그것”이라고 짚었다.

이어 “반복해서 말하지만 내가 받은 유일한 것은 테라폼랩스로부터 받은 현금 급여이며, 창립자 명목으로 받을 수 있는 코인(LUNA)은 지급을 미뤄 왔다. 필요하지도 않았고, 괜히 불필요하게 너무 많은 것을 가져간다면서 손가락질 받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해명했다.

권 대표는 “피해자 행세 하는 것처럼 보이고 싶지 않아서 말을 하지 않고 있었지만, 나도 이번 사고로 내가 가진 대부분을 잃었다. 입증된 사실만 말해달라. 거짓된 의혹을 유포할수록 손실을 본 사람들의 고통을 가중시킬 뿐이다”라고 토로했다.
권도형 “내가 몰래 3조 5000억원을 현금화? 완벽한 거짓 주장”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블루밍비트 뉴스룸 블루밍비트 기자 news@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