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기부, '아기 유니콘' 기업 60곳 선정…최대 3억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기부, '아기 유니콘' 기업 60곳 선정…최대 3억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유니콘 기업(기업가치가 1조원 이상인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중소기업 60곳을 '아기 유니콘'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중기부는 '아기 유니콘 200 육성사업'을 통해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예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천억원 이상)으로 육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00곳의 아기 유니콘을 선정해 지원했다.

    올해 선정된 60개사의 평균 업력은 지난 3월 31일 기준으로 5.1년, 매출액은 46억4천만원, 고용 인원은 35.9명이다.

    업종별로 보면 정보통신과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분야 기업이 27곳(45.0%),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이 16곳(26.7%)이다.

    평가에서 최고 성적을 거둔 ㈜네이처 모빌리티는 렌터카 가격비교 플랫폼 '찜카'를 운영하는 업체다.

    국내 주요 포털과 제휴를 맺고 항공권, 택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평가단으로부터 "다양한 모빌리티 자원 가운데 끊임없이 틈새시장을 찾아내 운영해가고 있다"고 평가받았다.

    중기부는 이번에 선정된 업체에 신시장 개척자금을 최대 3억원씩 지원한다.

    또 특별보증(최대 50억원), 정책자금(최대 100억원), 중기부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40곳을 추가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꼬마빌딩 감정평가 사업의 향방은? ‘시가 과세’ 명분 vs ‘조세법률주의’[광장의 조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

    2. 2

      "공부하느라"…고교생 둘 중 한 명은 6시간도 못 잔다

      우리나라 일반계 고등학생 2명 중 1명은 학업으로 인해 하루 6시간도 채 자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교생이 불행하다고 느끼거나 자살을 생각하게 되는 이유 1순위도 학업이 꼽혔다.7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한국 ...

    3. 3

      "어깨 피자"…산재 최전선에 배달된 李대통령의 피자

      류현철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이 이재명 대통령이 산업안전 현장에 피자를 보내 격려했다고 공개했다.류 본부장은 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새 정부가 들어서고 대통령께서 일터에서의 산업재해 감축을 무엇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