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KBS 2TV서 8월 방송
KBS '키스 더 유니버스' 국제영상페스티벌 결선진출
CJ ENM, 블러썸크리에이티브와 IP 발굴 프로젝트
[방송소식] MBC 'PD수첩-BTS와 병역' 편 내일 방송
▲ 'PD수첩-BTS와 병역' 편 내일 방송 = MBC TV 'PD수첩'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입대 여부를 두고 논란이 된 예술·체육요원 대체복무제도를 취재해 방송한다.

10일 방송되는 'BTS와 병역' 편에서는 예술·체육요원 대체복무제도의 기준에 대한 사회적 논의, 군 복무를 바라보는 실제 예술·체육인들의 목소리 등을 통해 현행 제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본다.

10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방송소식] MBC 'PD수첩-BTS와 병역' 편 내일 방송
▲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KBS 2TV서 8월 방송 =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는 오리지널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이 8월 KBS 2TV 편성을 확정 지었다고 9일 밝혔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가 처음으로 100% 제작·투자해 만든 작품이다.

삶의 벼랑 끝에 내몰린 청년이 호스피스 병원에서 환자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이야기를 그렸으며 배우 지창욱, 성동일, 최수영이 주연을 맡았다.

[방송소식] MBC 'PD수첩-BTS와 병역' 편 내일 방송
▲ KBS '키스 더 유니버스' 국제영상페스티벌 결선진출 = KBS는 대기획 '키스 더 유니버스' 1부 '지구 최후의 날'이 독일에서 열리는 2022 은염과학미디어상 결선에 진출했다고 9일 밝혔다.

배우 주지훈이 진행을 맡은 '키스 더 유니버스'는 백악기 말부터 현재까지 지구와 우주의 역사를 증강현실(AR) 기술로 구현해 낸 3부작 다큐멘터리로, 지난해 KBS 1TV서 방영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은염과학미디어상은 과학을 주제로 한 국제영상페스티벌로, 올해는 독일 할레에서 다음 달 15일부터 5일간 열린다.

[방송소식] MBC 'PD수첩-BTS와 병역' 편 내일 방송
▲ CJ ENM, 블러썸크리에이티브와 IP 발굴 프로젝트 = CJ ENM이 작가 에이전시 블러썸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지적재산권(IP)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언톨드 오리지널스'(Untold Originals) 프로젝트는 양사가 함께 기획한 IP를 단행본으로 출간한 뒤 영상 콘텐츠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젝트의 첫 주자는 배명훈 작가의 장편소설 '우주섬 사비의 기묘한 탄도학'이다.

화성 인근의 우주도시 사비에 킬러가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펼쳐지는 SF 누아르 작품으로, 영상화 계획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CJ ENM 측은 앞으로도 김중혁·천선란·김초엽 등 블러썸크리에이티브 소속 작가들이 차례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