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택전시관이 예술공간으로 변신… ‘아티드’, 주택전시관에 예술품 전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22일 문을 연 하이엔드 주거시설 ‘아티드(ATID)’의 주택전시관이 ‘아트플랫폼’으로 변신했다. 전시관내에 도예, 회화, 조각, 아트퍼니처, 생활도자기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전시해 문화 공간으로 꾸몄다.

    ‘아티드‘의 주택전시관은 예술과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국내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문화공간으로 운영 중인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전시관을 장식했다.

    ‘아티드(ATID)’ 주택전시관에서는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에서 볼 수 있는 회화와 조형물을 중심으로 생활과 예술이 연계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견본주택 곳곳에 조은숙 대표가 직접 큐레이션 한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식기류 등을 배치했다.

    조은숙 대표는 “집은 누군가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보기에 최적의 공간이자, 어떠한 예술작품으로도 변화할 수 있는 캔버스 같은 아트플랫폼”이라며 "일반적인 주택전시관과는 차원이 다른 예술적 경험을 전달하는 공간으로 꾸미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 대표가 직접 스타일링한 아티드 주택전시관.
조은숙 대표가 권혁근, 조광훈 작가의 작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 대표가 직접 스타일링한 아티드 주택전시관. 조은숙 대표가 권혁근, 조광훈 작가의 작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티드'의 내부공간 설계는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의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담당했던 엘세드지(L’-C de J)의 강정선 대표가 맡았다. ‘레이어드 홈’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입주민이 직접 실내 공간을 아틀리에처럼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듈노바(Modulnova) 키친, 포마니(FORMANI)의 피엣 분(Piet Boon) 에디션 도어핸들(문 손잡이), 판티니(Fantini) 수전, 밀레(Miele) 주방가전, 안토니오루피(antoniolupi)의 세면도기 등의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가 풀 빌트인된다.

    주택전시관에 비치되는 의상은 삼성물산 편집숍 ‘란스미어’와 컬래버레이션해 최신 패션 트렌드도 확인해 볼 수 있게 꾸몄다.

    ‘아티드(ATID)’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일원에 자리한다. 2개 동 지하 3층~지상 15층과 지하 3층~12층 규모에 전용 55㎡의 오피스텔 44실, 전용 38㎡의 도시형생활주택 56세대로 구성된다. 주택전시관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55에 위치해 있으며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군포 산본 선도지구 2곳, 1기 신도시 첫 특별정비구역 지정

      경기 군포시 산본 선도지구 2곳이 전국 노후계획도시 중 처음으로 특별정비구역 지정 절차를 마쳤다. 1기 신도시 중 첫 사례다.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군포 산본 선도지구 2곳이 1기 신도시 노후계획도시 선도...

    2. 2

      "분당은 20억 넘는데"…'강남까지 30분' 15억 아파트 관심 폭발 [주간이집]

      부동산 시장은 정부의 정책·규제 영향을 크게 받는 시장이지만 결국 수요의 힘이 작동하기 마련입니다. 시장경제는 사람들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거래하는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손', 즉 수요와...

    3. 3

      '테헤란로 일대 건물 30% 증축 가능'…서울시, 리모델링활성화구역 지정

      서울시가 테헤란로 일대 도심 업무지역을 ‘리모델링활성화구역’으로 지정했다. 철거 없이 기존 건물을 보강하고 최대 30% 증축을 허용하는 내용이다. 리모델링을 통해 도심 기능을 고도화할 수 있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