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 아파트는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100% 추첨으로 당첨자를 뽑는다. 전매 제한, 재당첨 제한 등의 규제를 받지 않으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또는 1주택자 자격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민간임대 아파트는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도 없다. 전세형의 경우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임대 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는 데다 연 5%의 임대료 상승 제한이 있어 무리한 임대료 인상에 대한 걱정도 없다. 4월 8일(금)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역시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돼 100% 추첨제로 청약이 진행된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된다. 여기에 3개 평면 구성을 통해 수요자들이 선호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전 세대 공통적으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및 4BAY 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서비스 면적 역시 최대로 확보했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이 조성되고 맘스스테이션과 어린이 놀이터도 마련된다. 벚꽃로드, 햇살마당, 솔송숲, 단풍산책로 등 다양한 테마의 단지 내 조경시설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이 단지는 원주시 태장동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 각종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원주IC가 가까이 있으며 이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원주역, 원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단지 앞 버스정류장, 포란재로 등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돌봄센터가 들어서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 적합하며, 태장초등학교가 도보 약 2분 거리에 있는 안심 학세권 단지다. 북원중, 진광중, 진광고, 강원과학고 등으로도 진학이 가능하다. 인근 원주 시내에는 세브란스 기독병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고 있는 태장2지구의 신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강원 원주시 태장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전용면적 84㎡A, B, C 총 6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