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스포츠클럽 주최…풋살 활성화·저변 확대

강원 춘천시청 앞 광장에서 문화행사와 함께하는 풋살대회 개막식이 18일 오후 열렸다.

춘천시청 광장서 문화행사와 함께하는 풋살 대회 개막
이날 개막식은 이재수 춘천시장과 허영 국회의원, 김대길 한국풋살연맹회장, 춘천시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앞서 춘천시는 지난 16일부터 5일간 춘천시청 앞 광장을 잔디 구장으로 만들어 '풋살페스타'(Futsal Festa)를 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간 대부분 대회가 취소됨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를 위해 문화행사를 포함한 체육대회다.

대회는 7∼13세까지 연령별 경기와 여성부, 성인부로 나눠 열리며, 40여 개 팀 250여 명이 예선전을 거쳐 주말 동안 결승전으로 펼쳐진다.

또 19일과 20일에는 풋살 국가대표 선수의 레슨도 진행한다.

아울러 춘천레저대회를 알리는 이벤트를 비롯해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도 열린다.

춘천시청 광장서 문화행사와 함께하는 풋살 대회 개막
행사 주최는 지난해 12월 도내 첫 첫 프로풋살구단인 '강원FS'를 창단한 강원스포츠클럽이다.

올해 드림리그(2부)로 등록했으며 목표는 우승 및 FK리그(1부) 승격이다.

김민규 강원스포츠클럽 대표는 "춘천시와 함께 문화가 함께 있는 스포츠를 열고자 올해 처음 행사를 마련했다"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풋살과 축구의 저변확대는 물론 꿈나무를 위한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춘천시청 광장서 문화행사와 함께하는 풋살 대회 개막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