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리진, 다음 주 네 번째 우주여행…SNL 코미디언 탑승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이끄는 미국 우주 탐사 기업 블루 오리진이 다음 주 네 번째 우주여행에 나선다.

블루 오리진은 오는 23일(이하 현지시간) 텍사스주에서 우주 여행객 6명을 태운 상업용 우주선 '뉴 셰퍼드'를 발사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여행은 지구와 우주의 경계로 불리는 고도 100㎞ '카르만 라인'을 넘어 중력이 거의 없는 미세 중력 상태를 체험하고 지구로 돌아오는 10분짜리 비행이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번 여행에는 미국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 중인 인기 코미디언 피트 데이비드슨과 유료 고객 5명이 탑승한다.

데이비드슨은 최근 모델 출신의 유명 방송인 킴 카다시안과 공개 교제를 시작해 미국 연예가에서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블루오리진, 다음 주 네 번째 우주여행…SNL 코미디언 탑승
카다시안은 현재 인기 래퍼 카녜이 웨스트와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이다.

블루 오리진에 돈을 낸 5명은 개인 투자자 마티 앨런, 부동산 개발 회사를 운영하는 마크 해글 부부, 193개 나라를 여행한 탐험가이자 대학교수인 짐 키친, 연방항공청(FAA)에서 상업용 우주 운송 업무를 담당했던 조지 닐드 박사다.

블루 오리진은 지난해 세 차례 유인 우주여행에 성공했다.

베이조스는 작년 7월 직접 우주선에 올라 지구 밖 여행을 홍보했다.

미국 드라마 '스타트렉'에서 제임스 커크 선장을 연기했던 노배우 윌리엄 섀트너, 인기 방송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 진행자 마이클 스트레이핸, 미국 최초 우주인 앨런 셰퍼드의 딸 로라 셰퍼드 처칠리도 2∼3차 우주여행에 동참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