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KIMES 2022'서 HIFU 미용의료기기 등 선보여
이루다는 오는 10일부터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2)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루다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표 제품인 '시크릿 RF'와 '프랙시스'를 비롯해 신개념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기기인 '하이저미', 그리고 미세조직시술부터 다양한 범용시술이 가능한 '아큐트론' 등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을 기점으로 리오프닝 분위기가 형성되며, 이루다도 지난해 사상 최대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시장이 호조세로 돌아서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는 트렌드 교류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교두보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저미는 HIFU 기술을 이용해 피부를 당겨주는(리프팅) 목적의 기기다. 하이저미에는 개선된 초경량의 핸드피스가 탑재돼 정밀시술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큐트론은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미세 시술이 가능하다고 했다. 68㎛(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 전극이 탑재돼 안과와 같이 정교한 수술을 필요로 하는 병과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김용한 이루다 대표는 "현재까지도 수출 증가로 인한 매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상반기 중 신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에 있으며,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