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의 '슬로우 로드' 캠페인.  [사진=제일기획 제공]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의 '슬로우 로드' 캠페인. [사진=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에서 금상 1개,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부문 본상 1개, 은상 3개, 동상 5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수상작 중 가장 주목받은 작품은 제주도에서 느린 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인 '슬로우로드(Slow Road)' 캠페인이라고 소개했다. 이 캠페인은 기업홍보(PR) 부문 금상을 비롯해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와 민관 협업으로 진행한 슬로우로드 캠페인은 '내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라 10곳 내외의 여행지를 경유하는 우회 경로를 제공했다.

제일기획 홍콩 법인과 자회사 펑타이가 삼성전자와 진행한 '더 코스트 오브 불링(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 은상 등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게임 내 채팅에서 욕설, 따돌림 등의 사이버 불링(Cyber bullying)을 탐지해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아이템 구매 가격을 올리도록 한 캠페인이다.

한편, 이번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개 국가에서 출품된 3043개 캠페인이 24개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