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더나 CEO "코로나 팬데믹의 최종단계로 봐야 합리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더나 CEO "코로나 팬데믹의 최종단계로 봐야 합리적"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스테판 방셀 최고경영자(CEO)가 "우리는 팬데믹의 마지막 단계에 접근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다"라는 의견을 내놨다.

    16일(현지시간) CNBC에 출연한 모더나의 방셀 CEO는 "오미크론 변이가 진화 과정을 거치며 악성 바이러스가 점점 줄어들 가능성이 80% 정도라고 여기고 있다"며 "하지만 오미크론 변이 보다 더 치명적인 다음 돌연변이 바이러스 출연도 20%의 확률로 있을 수 있는 시나리오"라고 밝혔다.

    방셀 CEO는 "이 바이러스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면서 "마치 독감처럼 우리는 이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야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방셀 CEO는 "다행히도 오미크론은 매우 치명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지구촌에서는 매일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사망자 수는 수천 명"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지난 7일간 전 세계에서 1천547만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고, 이 기간동안에만 7만3천162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