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탈원전 백지화 공약에 관련주 동반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사진=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사진=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탈원전 정책을 백지화하겠다는 선언에 원전주가 오르고 있다.

    26일 오전 10시47분 기준 에너토크는 전 거래일 대비 2420원(29.40%) 오른 1만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보성파워텍, 한신기계, 우리기술, 일진파워 등도 5~12%대 오르고 있다.

    윤 후보는 전날 페이스북에 '탈원전 백지화, 원전 최강국 건설'이라고 한 줄 공약을 게시했다. 윤 후보는 같은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탈원전을 백지화하는 동시에 탈석탄을 최대한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전면 재검토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혀왔다.

    그는 대권 도전 선언 직후인 지난해 7월 첫 정치 행보 중 하나로 원자력공학을 공부하는 카이스트 학생들과 간담회를 열어 에너지 정책 전환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지난달 말에는 경북 울진 신한울 3·4호기 현장을 방문해 현 정부 들어 중단된 원전 건설 공사를 집권 시 즉시 재개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17차례 선물 정황' 삼부토건 14%대 급등

      삼부토건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지속적으로 선물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전해지자 26일 급등 중이다.26일 오전 10시44분 현재 삼부토건은 전일 대비 215원(14.43%) 급등한 1705원에 거래되고 있다. ...

    2. 2

      송영길 "윤석열, 박덕흠 제명 반대하는지 입장 밝혀야"

      "국힘, 서초 윤희숙·대구 곽상도 중대한 사유" 역공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6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겨냥해 "박덕흠 의원에 대한 제명조치에 반대하는 것인지, 윤리위원회 자문위 결정에 승복하는...

    3. 3

      윤석열 "보행치료에 재활로봇 지원…건보 적용 확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26일 보행치료를 받는 재활환자에 재활로봇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21번째 공약 보도자료에서 "재활로봇 보행치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