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보행치료에 재활로봇 지원…건보 적용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석열 "보행치료에 재활로봇 지원…건보 적용 확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26일 보행치료를 받는 재활환자에 재활로봇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21번째 공약 보도자료에서 "재활로봇 보행치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최근 재활로봇 보행 훈련기와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 재활로봇이 전 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의료현장에서 재활효과를 입증받고 있다"면서 "국내에서도 성과를 보이는 업체가 있지만 성장을 독려할 지원은 부족하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재활로봇산업을 담당할 전담부서가 없고 적절한 수가를 인정받지 못해 재활로봇이 현장에서 활용되지 못한다고 봤다.

    또 재활로봇을 이용한 보행치료는 극히 소수의 뇌졸중 환자에게만 선별의료급여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재활로봇을 활용한 보행치료에 대해 의료수가를 적절한 수준으로 상향하고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재활로봇 관련분야의 연구와 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일체의 네거티브 중단…'국민내각·통합정부'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격화되는 공방에 국민의 걱정이 많은 줄 알고 있다"면서 일체의 네거티브를 멈추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정파, 연령에 상관없이 국민을 위해 꼭 필요한 인재라면 넓게 등용하겠다"면서 ...

    2. 2

      이재명 "젊은 국민내각 만들어 3040 장관 기용…네거티브 중단"

      정치혁신 기자회견…"여의도 갇힌 기득권 정치로는 위기극복 못해"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6일 "이재명 정부는 위기 극복을 위한 국민 내각, 통합정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

    3. 3

      尹 보란듯…安선대위원장 최진석, 홍준표 이어 김종인 만나

      윤석열측과 갈등 인사 연쇄 접촉 주목김종인 "원래 아는 사이"…安측도 "인사차 만나" 확대해석 경계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선대위의 최진석 상임선대위원장이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에 이어 김종인 전 국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