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영길 "윤석열, 박덕흠 제명 반대하는지 입장 밝혀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힘, 서초 윤희숙·대구 곽상도 중대한 사유" 역공
    송영길 "윤석열, 박덕흠 제명 반대하는지 입장 밝혀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6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겨냥해 "박덕흠 의원에 대한 제명조치에 반대하는 것인지, 윤리위원회 자문위 결정에 승복하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날 광주MBC 라디오 '시사인터뷰, 오늘' 인터뷰에서 자신이 전날 발표한 쇄신책에 대해 윤 후보가 '진정성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반박했다.

    송 대표는 "윤미향 이상직 의원은 이미 저희 당을 탈당했는데, 박 의원은 부동산 투기 논란으로 탈당시켰다가 슬그머니 몰래 입당을 시켰다"며 "대장동 문제로 부동산 투기를 공격한 것에 진정성이 있다면, 박 의원을 몰래 입당시킨 것은 잘못"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미향 이상직 박덕흠 의원 세 분에 대한 국회 윤리위가 오늘 소집되고, 회의가 열려 처리가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 대표는 또 종로·안성·청주 상당 재보선 무공천을 결정한 것과 관련해서도 "부정부패나 성범죄로 인한 사유는 아니기에 후보를 못 낼 곳은 아니지만 책임정치라는 차원에서 반성의 취지로 정무적으로 후보를 내지 않기로 판단했다"며 "오히려 서초의 윤희숙 전 의원은 부동산 문제가 있었고, 대구의 곽상도 전 의원은 뇌물 혐의로 사퇴가 된 것"이라고 역공에 나섰다.

    그는 "야당 입장에서는 (후보를 낼 수 없는) 중대한 사유"라며 "우리는 그 두 곳에는 전략 공천으로 후보를 내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 대표는 차기 총선 불출마 선언과 관련한 다른 86세대 정치인들의 동참 여부에는 "독립된 헌법기관이 각자 알아서 판단할 문제"라고 말했다.

    추가 정당 혁신안과 관련해서는 "청년 후보자 기탁금 하향이나 청년추천 보조금 신설 등으로 청년들이 정치교체를 할 여건을 마련해주겠다"며 "위성정당 창당도 방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준석 "野도 無공천? 윤희숙·곽상도 상황 미리 알 방법 없어"

      "박덕흠은 수사결과 안 나와…지탄 대상 삼으려는 것"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종로·안성·청주 등 지역구 재보선 무(無)공천 방침을 밝힌 데 대해 "논리적으로 ...

    2. 2

      윤석열 "보행치료에 재활로봇 지원…건보 적용 확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26일 보행치료를 받는 재활환자에 재활로봇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21번째 공약 보도자료에서 "재활로봇 보행치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

    3. 3

      이재명 "일체의 네거티브 중단…'국민내각·통합정부'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격화되는 공방에 국민의 걱정이 많은 줄 알고 있다"면서 일체의 네거티브를 멈추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정파, 연령에 상관없이 국민을 위해 꼭 필요한 인재라면 넓게 등용하겠다"면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