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골드만삭스, 中 GDP 전망치 하향..."경제 봉쇄가 하향 배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골드만삭스, 中 GDP 전망치 하향..."경제 봉쇄가 하향 배경"
    골드만삭스가 올해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조정했다.

    1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올해 중국 GDP 성장치를 4.3%로 하향했다. 기존 예상치 4.8%보다 0.5%포인트를 내린 수치다.

    골드만삭스는 코로나19 집단 감염에 따른 경제 봉쇄를 하향조정의 주요원인으로 꼽았다.

    12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중국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톈진에서 중부 허난성으로 확산하자 인구 550만 도시 허난성 안양시를 봉쇄 조치했다. 인구 1300만명의 산시성 시안, 110만명의 허난성 위저우에 이어 지난해 말 이후 세 번째로 안양시가 도시 전체에 봉쇄조치인 주민 외출 금지령이 내려진 것이다.

    이같은 경제봉쇄가 글로벌 공급망에도 차질을 빚을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된다. 코로나19 이후 중국이 세계 공급망에서 차지하는 역할이 더 커진 상태에서 공급망 차질이 심화될 것이란 지적이다.

    일본 도요타자동차는 톈진 공장 가동을 중단했고, 폭스바겐도 저장(浙江)성 닝보(寧波)와 톈진 공장을 일시 폐쇄한 상태다.


    이연정기자 rajjy550@wowtv.co.kr

    ADVERTISEMENT

    1. 1

      확 달라진 글로벌마켓…뜨는 종목부터 원자재까지 투자정보 다 있다

      한경미디어그룹이 11월부터 더욱 깊이 있고 다채로운 해외 투자 정보를 선보입니다. 신문 지면과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연계해 핵심 종목 데이터부터 해외 주식 투자에 필요한 글로벌 뉴스는 물론 원자재와 상장지수펀드(E...

    2. 2

      李정부 출범 넉달만에…기재부 1급 인사 단행

      기획재정부가 이재명 정부 출범 넉 달 만에 실무 책임자인 1급(실장, 차관보) 인사를 단행한다. 예산·세제실장 등의 인사는 이번에는 보류하는 쪽으로 가닥이 잡혔다.2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기재부는 3일 차...

    3. 3

      'BTS 진' 광고 통했다…동원참치 검색량 급증

      동원참치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이 급증했다. SNS 홍보 영상이 급속히 확산하면서다.2일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동원 참치(dongwon tuna)’ 주간 검색량은 지난달 19일까지 2주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