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살아난 TSMC 주가, 올해는 계속 상승할까[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TSMC 주가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12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서 2.37% 올랐고요 최근 5일 4.36% 최근 한 달 13.58% 상승했습니다. 지난 10일 발표한 지난해 12월 매출이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1550억대만달러로 전월 대비 4.8%, 전년 대비 32.4% 증가했습니다. 4분기 누적 4382억달러입니다. 월간 매출로는 2021년 9월 이후 최고치를 또 경신했습니다.

    매출의 20% 정도를 차지하는 5nm 공정에 대한 수요가 꾸준합니다. 양산 시작 후 1년이 넘었고 수율이 안정적으로 나오면서 고객사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AMD 같은 고객사들의 시장점유율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TSMC의 수혜가 예상된다는 전망도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살아난 TSMC 주가, 올해는 계속 상승할까[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이밖에 연초 좋은 주가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인텔과 전기차업체 루시드의 사우디아라비아 공장 건설 소식, 테슬라 관련 뉴스도 담았습니다.

    실리콘밸리=황정수 특파원 hjs@hankyung.com
    황정수 기자
    안녕하세요. 산업부 전자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

    1. 1
    2. 2

      가상자산 전문가 "비트코인 7만달러 재돌파 가능"

      비트코인이 올해 7만 달러선을 넘길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위스계 가상자산 전문 은행 세바뱅크의 CEO 귀도 뷜러는 "내부 가치평가 모델로 볼 때 비트코인의 현재 가치는 5만...

    3. 3

      골드만삭스, 中 GDP 전망치 하향..."경제 봉쇄가 하향 배경"

      골드만삭스가 올해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조정했다.1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올해 중국 GDP 성장치를 4.3%로 하향했다. 기존 예상치 4.8%보다 0.5%포인트를 내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