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건스탠리 "충분한 현금 갖춘 할리버튼, 주주환원 늘릴 것…투자의견 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미국 에너지 기업 '할리버튼'
    사진=미국 에너지 기업 '할리버튼'
    모건스탠리는 미국 에너지 기업인 할리버튼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로 상향 조정했다. 강력한 현금 흐름과 현명한 경영이 앞으로 몇달간 주가를 상승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시장이 할리버튼의 현금흐름이 좋아지고 있고, 이것을 재투자 대신 주주에게 돌려줄 것으로 기대했다. 할리버튼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석유 채굴 기업 중 하나다.

    석유기업들은 직전 사이클에서 과도한 투자로 인해 최근 에너지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투자를 꺼리고 있다. 모건스탠리는 이 것이 할리버튼 주주들의 주머니를 두둑하게 해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너 리나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할리버튼의 대차대조표는 양호한 상태고 자본 수익에 대한 충분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며 "올해 상당한 수준의 배당과 자사주 매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건스탠리는 핼리버튼의 목표주가를 30달러로 상향조정했다. 이는 월요일 종가보다 25% 높은 수치다.

    뉴욕=강영연 특파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작년말 외환보유액 4천631억달러…2개월째 감소

      한은 "외국환평형기금채권 원리금 상환 등 때문" 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이 한 달 사이 8억달러 가까이 줄었다. 한국은행이 5일 발표한 외환보유액 통계에 따르면 작년 12월말 기준 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은 4천631억2천만달...

    2. 2

      주식·코인서 번 돈으로 집 사는 뉴요커들…맨해튼 부동산 역대급 호황

      지난해 맨해튼 부동산 시장이 역대급 호황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부동산 거래액은 300억달러(약 35조 8950억원)로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부동산 계약 건수...

    3. 3

      애플 시총 3조 달러 찍자…버핏도 1200억달러 벌었다

      워렌 버핏 벅셔해서웨이 회장이 애플 주가 급등으로 1200억 달러의 평가차익을 기록했다고 CNBC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CNBC에 따르면 벅셔해서웨이는 2016년부터 애플 주식을 매입해 2018년까지 총 36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