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위원장 "선량한 투자자 피해 주는 행위 엄중 적발·처벌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3일 "시장 불안을 틈타 선량한 투자자에게 피해를 주는 불공정 거래, 불완전 판매, 불법 금융 투자업에 대해서는 엄중한 적발과 예외 없는 처벌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 위원장은 이날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열린 증권·파생상품 시장 개장식에 참석해 치사를 통해 "금융시장 변화와 이상 징후를 빠르게 포착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하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올해 금융위원회의 자본시장 정책을 안정, 성장, 혁신으로 요약한 고 위원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한 각국의 정책들이 방향 전환을 앞두고 있어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자본시장이 실물 경제를 지원해 함께 성장하는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코넥스 상장 기업들의 상장 유지 부담을 완화를 위한 기본 예탁금을 비롯한 과도한 규제를 개선하겠다는 것이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공시·회계 제도도 개선할 계획이다.

    고 위원장은 "가상자산 시장의 등장, 서학 개미로 일컬어지는 투자자들의 해외 투자 확대 등으로 우리 자본시장은 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우리 자리를 지키는 유일한 생존 전략은 결국 혁신뿐"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승범 "가계부채 관리강화 추진…내년 증가세 4~5%대로 정상화"

      "우리 경제의 가장 큰 위험요인으로 지목되는 가계부채의 관리강화를 일관되게 추진하겠습니다."고승범 금융위원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총량관리에 기반하되, 시스템관리를 강화하면서 가계부채 증가세를 4~5%대로 정상화...

    2. 2

      보증부대출 연체자 원금 최대 70% 감면

      이르면 내년 2월부터 대위변제 이후 1년이 경과한 보증부대출도 최대 70%까지 원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릴 전망이다.금융위원회는 29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서민의 재기...

    3. 3

      고승범 "실손보험료 인상률, 최종 협의 중"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실손보험료 인상률에 대해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최종 협의 중에 있다"고 29일 밝혔다.고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서민 재기지원을 위한 보증부대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