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검단Ⅰ’ 29일 1순위 청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양가 상한제 적용…추첨제 물량도 있어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일부 타입 3면 발코니·1층 테라스 도입
    인천 1호선(예정) 초역세권, 초·중·고(예정)·편의시설(예정) 도보권
    제일건설㈜(이하 제일건설)은 다음 주 ‘제일풍경채 검단 1차’ 청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 및 추첨제 물량이 있어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7일이며, 계약은 1월 22일부터 28까지 7일간 진행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인천은 물론 서울·경기지역 거주자 대상으로 배정된 물량이 있다. 전용면적 111㎡타입 일반분양 물량의 50%를 추첨으로 당첨자를 정해 가점이 부족한 수요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제일풍경채 검단 1차' 조감도
    '제일풍경채 검단 1차' 조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모델하우스는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해 운영 중이다.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건립세대 내부를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는 평면 VR(가상현실)을 비롯해 연예인이 출연해 검단신도시를 둘러보고, 입지와 미래가치를 살펴보는 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중심입지로 꼽히는 곳에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상품과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내집 마련에 나서는 고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15블록에 조성되는 제일풍경채 검단 1차는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동, 총 1425가구 대단지다. 전용면적 84·111㎡ 중대형 타입으로 선보이며,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534가구 ▲84㎡B 340가구 ▲84㎡C 169가구 ▲111㎡A 382가구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11월이다.

    전 세대 남향위주에 4베이(Bay) 판상형 설계를 도입했으며, 3면 발코니(일부), 1층 테라스(일부)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터, 다채로운 정원도 시선을 끈다. 수영장(4레인), 유아풀, 사우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아파트 청약자 절반, 전용 84㎡에 '러브콜'

      올해 아파트 청약 시장에서도 여전히 전용 84㎡가 수요자들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들어 전날까지 전국에서 진행된 아파트 ...

    2. 2

      평택·인천·대구로…중도금·잔금 대출 나오는 '분양 막차' 타볼까

      내년 대출 규제 강화를 앞두고 연말 전국에서 막바지 분양이 봇물을 이룬다. 연내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단지는 새로운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교육 교통 등 입지 여건이 좋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

    3. 3

      "길거리 나앉게 생겼다"…'왕릉 아파트' 입주예정자들 결국

      김포 장릉 인근에 건설되다 불법 논란에 공사가 중단됐던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단지를 둘러싼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문화재청이 공사중지 여부를 두고 대법원의 판단을 구하기로 한 가운데, 건설사들은 대형 로펌을 선임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