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2호선 '인천도시공원역사' 확 바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도시철도 2호선 인천도시공원역사의 개선된 모습 조감도. 인천 남동구
    인천도시철도 2호선 인천도시공원역사의 개선된 모습 조감도. 인천 남동구
    인천도시철도 2호선 인천도시공원역사가 유휴공간을 특화해 이용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역사로 다시 태어난다.

    인천시 남동구는 13일 ‘인천대공원역사 및 하부공간 환경개선사업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종 용역 결과 해당 지역은 방향이나 공간 설명 시설물 등이 부족하고, 어둡고 안전하지 않은 공간이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특색있는 경관 연출, 찾기 쉬운 길, 소외된 공간 복원, 빛의 공간 재정비 등이 중점 개선 사항으로 꼽혔다.

    우선 교각 하부에 정돈된 색으로 특색있는 도시 이미지를 구현하고, 역사에서 인천대공원 후문까지 길을 안내하는 웨이파인딩(Wayfinding)이 제시됐다. 또 야간경관을 재정비해 숨겨진 공간을 부각하고, 소외되고 방치된 공간을 이용객이 찾아오도록 개선하기로 했다.

    해당 설계용역은 지난 8~12월까지 5개월간 착수보고회, 중간보고회, 관계기관 등 의견을 반영해 지난달 인천시 공공 디자인위원회 심의를 거쳤다. 이 사업은 내년 2월 공사에 착공해 4월쯤 완료할 계획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사랑받는 지역 명소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이강호 남동구청장 "어시장 현대화·바가지 요금 근절…소래관광벨트 활성화"

      수도권 대표 수산물 관광지로 손꼽히는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어시장이 지난 1월 다시 활력을 되찾았다.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방문할 정도로 어시장은 성황을 이뤘다. 2017년 3월 대형화재가 발생해 잿더미가 된 지 4...

    2. 2

      이강호 인천남동구청장 부동산 투기 의혹…시민단체, 경찰 고발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이 투기목적 등 농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될 처지에 직면했다. 인천남동평화복지 시민단체는 7일 이 청장을 투기 목적으로 농토를 구입하는 등 농지법 위반 혐의가 있다며 경찰...

    3. 3

      남동산단 대개조 “낮엔 비즈니스, 밤엔 문화공간”

      인천 남동구는 인천테크노파크 환경디자인센터와 ‘남동산업단지 산업문화 대개조 연구 용역 중간 보고회’ 관련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정부와 지자체 등이 추진하는 산단 대개조 사업 대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