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 한걸음, 나눔 두걸음…호캉스 즐기며 기부도 해볼까
부담 없는 소액을 꾸준히 기부하는 ‘일상 속 작은 기부’가 확산하면서 이런 움직임에 동참하는 호텔이 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이용객이 ‘호캉스’를 즐기기만 하면 일정액이 기부금으로 이어지는 사회공헌활동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앱 서비스 업체인 빅워크와 손잡고 ‘기브 유어 빅 워크(Give Your Big Walk)’ 패키지를 선보였다. 호텔과 맞닿아 있는 한양도성, 남산지구, 다산성곽길을 따라 가을 산책을 즐기는 이용객의 한걸음 한걸음이 모여 기부금이 전달되는 상품이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호텔 이용객은 한걸음당 2원씩 기부금이 누적된다. 이달 말까지 목표 누적 걸음 수는 100만 보다. 이용객들은 호텔 퇴실 이후에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목표 달성 이후 모인 기부금은 중구지역 아동 보육 시설인 ‘남산원’에 전달돼 아동들의 기초생활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패키지 이용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즐겁게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양도성 성곽길 가이드맵도 제공한다. 가이드맵에는 한양도성 남산구간 다산성곽길의 탄생부터 변화 과정, 수난과 재생의 과정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역사 이야기가 담겨 있다. 호텔 주변 즐길거리, 먹거리 등도 함께 소개한다. 패키지 이용 시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한양도성 성곽돌을 형상화해 빵의 외형을 디자인한 ‘한양도성 스팀케이크’가 제공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