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뜨거운 인천 덕 볼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15일 1순위 청약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집값 상승률 서울보다 3배 높아… 부동산 시장 핫 플레이스
    인천 미추홀, 지상 35층, 1115가구 랜드마크 대단지 공급
    교육, 직주근접, 교통, 생활편리성 4박자 갖춰
    12일 특별공급, 15일 당해 1순위, 16일 기타 1순위
    뜨거운 인천 덕 볼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15일 1순위 청약 접수
    최근 인천지역이 부동산시장의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인천 아파트값이 지난 1년 사이 17% 올랐다. 같은 기간 서울(5.6%) 상승률의 3배 수준이다. 아파트 청약경쟁률도 치솟고 있다. 지난 3월 공급된 e편한세상 주안 에듀써밋은 84m2 최고 231.5대1의 경쟁률을 보였고, 지난 7일 당첨자 발표를 한 시티오씨엘 4단지는 일반공급 245가구 모집에 1만917명이 청약을 해 평균 44.5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서울과 수도권 무주택 서민들이 가격부담감이 덜한 지역에서의 내 집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해 수도권 막차 분양을 앞두고 주목해 볼 대표 브랜드 아파트는 두산건설이 11월,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 232-1일대에 분양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가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지하 4층~지상 35층, 총 1115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2㎡ 8가구, △59㎡ 191가구 △62㎡ 95가구, △72㎡ 202가구, △84㎡ 148가구, △109㎡ 3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여의구역은 입체적인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도보가능한 1호선 제물포역 급행열차를 이용해 서울지역 빠른 출퇴근을 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숭의역은 서울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GTX-B노선의 수혜지다. 송도에서 출발해 서울을 동서로 관통, 마석까지 이어지는 GTX-B노선은 총 5조7351억원 예산의 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2027년 완공이 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7분, 여의도에서 청량리까지 10분이면 도달 가능해져 수도권 접근성 확대가 기대된다.

    교육환경과 자연환경도 눈에 띈다. 도보가능한 거리에 인천숭의초등학교, 인천남중학교가 있고, 인근에 인화여중, 선화여중, 선인중, 용정초, 선인고, 인화여고가 모여 있다. 또한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와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등 대학시설도 인접해 있다. 수봉별빛축제로 유명한 수봉공원과 둘레길 산책로가 있는 수봉산도 근거리에 있다.

    관공서와 대형마트 등이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성도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미추홀구청, 아동복지관, 우체국, 홈플러스 숭의인천점이 있다. 인천보훈병원과 대학병원인 인하대병원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수봉양궁장, 인천도원 실내체육관 등 운동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숭의4동 공공복합청사가 단지내에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연면적 1300㎡, 지하1층 지상 5층 규모로 민원실, 육아카페, 체력단련실, GX룸, 프로그램실, 도서관등이 갖춰지며, 연내 착공할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혁신설계를 선 보인다. 전세대 남동·남서향으로 배치하고, 부분커튼월룩과 유리난간을 적용해 외관특화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지상공간을 다채로운 조경특화으로 공원화 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직주근접형 단지다. 아파트 인근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인천항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천시 미추홀구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으로 전용 △85㎡ 이하의 25%, △85㎡ 초과의 7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인천 및 수도권(서울, 경기)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입주 전(2025년 6월 예정)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미적용 단지로 전매제한이 기간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3년인데, 이 단지의 입주예정일이 2025년 6월 예정으로 입주 전(소유권 이전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243-3일대에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감염자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도 동시에 운영한다.

    청약일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당해 1순위, 16일 기타 수도권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3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2월 6일~12월 9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문의 : 1533-0676)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왜 자꾸 찾아와"…조카 집 문 두드린 부부 '스토킹 혐의' 체포

      조카가 거주하는 아파트에 찾아가 현관문을 계속 두드린 50대 부부가 경찰에 붙잡혔다.인천 삼산경찰서는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50대 부부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이들 부부는 지난달 ...

    2. 2

      "당첨되면 돈방석"…오피스텔 청약 열풍에 칼 꺼내든 정부

      수도권 오피스텔 청약 시장이 과열되고 있다. 특히 기존 오피스텔보다 면적대가 넓고 100실 미만이 공급되는 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아파트를 겨냥한 정부의 규제가 집중되면서 오피스텔이 틈새상품으로 떠오른 탓이다....

    3. 3

      인천, K-UAM 콘펙스 16일 개최

      인천시는 도심항공교통(UAM) 등 항공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K-UAM 콘펙스’ 행사를 오는 16~17일 인천국제공항과 영종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연다. 이 행사는 전시, 콘퍼런스, 토론회 등으로 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