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릴레이 캠페인 시행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의 지목받아 참여…다음으로 경남자동자판매 정경태 대표 지목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동참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골든블루 제공.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운전자들의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김동욱 대표가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은 작년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후 1년간 전국의 많은 기업, 공공기관, 민간단체, 개인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을 발표하며, 캠페인이 활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해 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은 지명받은 사람이 행정안전부의 교통안전 슬로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적힌 팻말을 든 사진과 표어를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한 김동욱 대표는 다음 주자로 정경태 경남자동자판매 대표를 지목했다.

김동욱 대표는 “어린이들이 안전한 교통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해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 동참을 계기로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 및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