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의 상근 대외협력특보인 김경진 전 의원은 28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특검 재개 방안에 대해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사 출신인 김 전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댓글 조작의) 결정적인 수혜자가 문재인 당시 후보라서, 윤 전 총장이 말한 특검 재개 필요성은 상식적으로 제기할 수 있는 문제"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도 현실적인 실익이 없고 가능성이 적다고 이야기하니까 현실화할 가능성은 적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25일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으로 유죄 확정 판결을 받은 것과 관련해 "현실적으로 일단 허익범 특검에게 진짜 책임자와 공범을 수사할 수 있도록 특검 활동을 연장, 재개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김 전 의원의 특검 불가론에 대해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캠프 내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여러 의견을 낼 수 있는 것"이라며 "캠프의 공식 입장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광주를 지역구로 뒀던 김 전 의원은 캠프 영입 배경과 관련해 "윤 전 총장이 전화해서 본인이나 본인 캠프가 조금 부족한데, 밖에서 쓴소리도 하고 중도·진보 진영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넓힐 역할을 할 사람이 필요하다고 했다"고 전했다.

尹특보 김경진 "허익범 특검연장 불가"…尹측 "공식입장 아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