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주택 가격이 등급하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은 서울 외곽 수도권 택지개발지구에 공급되는아파트로 향하고 있다.

이 중 GTX-C 건설 등으로 주목 받는 양주신도시는 향후 16만여 명이 거주하는 수도권 북부 대표 신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양주회천 A18·A21블록에 공공분양주택을 공급하여 관심이 집중된다. 지하철 1호선 덕계역 인근에 자리하는 이번 공급대상 아파트는 경기도 양주시 고암동과 덕계동, 산북동 및 회정동 일원 양주신도시(옥정-회천) 택지개발사업지구에 들어선다.

탄탄한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서울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 강남과 수원까지… 사통팔달 쾌속 연결 편리한 교통망
먼저 단지 인근 지하철 1호선 덕계역으로는 인천, 수원까지 도달이 가능하고, 지구 내 GTX-C노선이 개통될 경우 서울 강남까지 30분대, 경기 수원까지 70분대 도달이 가능해진다. 세종-포천(구리-포천) 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신평화로, 3번국도 등 사통팔달 뚫린 쾌적한 도로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 학령기 자녀를 둔 부부를 위한 학교부지, 지상공원형 단지플랜
안심 학군도 구축된다. 단지와 인접하여 도보로 통학 가능한 위치에 유치원과 초등학교(A21블록), 중, 고등학교(A18블록) 설립이 예정돼 있다. 또한 안전을 위해서 단지 지상에는 차량이 없도록 지상공원형 단지플랜을 구축해 지하에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 숲세권에서 누리는 힐링 라이프
단지 내에 조성되는 산책로와 근린공원은 물론, 자연 그대로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불곡산, 도락산, 고장산까지 위치하고 있어 여유로운 숲세권 라이프도 실현 가능하다. 도심의 인프라를 누리면서 자연의 쾌적함을 통한 힐링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

– 한걸음 가까운 풍부한 생활 인프라
지구가 성숙되면 도보권 내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도 있다. 다채롭고 여유롭게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되어 있고, 지구 인근으로는 현재 성업 중인 이마트양주점과 양주패션복합단지 등 가깝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쇼핑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금회 공급되는 ‘양주회천 A18·A21블록’ 공공분양주택 중 A18블록은 ▲74A 372세대 ▲84A 699세대 ▲84B 233세대 총 1,304세대가 공급 예정이다.

A21블록은 A21블록은 ▲74A 296세대 ▲84A 493세대 ▲84B 186세대 ▲84C 20세대, 총 995세대가 공급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양주회천 A18·A21블록’ 공공분양주택의 청약조건 및 입주자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 이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