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산림소득증대 공모사업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산림소득증대 공모사업 신청
    산림청은 6월25일까지 임산물 생산, 가공시설 규모화 및 현대화를 지원하는 2022년 산림소득사업을 공모한다.

    공모사업은 임산물 소득원의 지원 대상 품목(약용·약초류, 산나물류, 버섯류, 관상산림식물류 등)을 생산하고 있는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분야는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 △산지종합유통센터 △임산물가공산업활성화 등이다.

    지원 규모는 총사업비 기준 545억원(국고 기준 229억 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임가는 사업 대상지가 속해있는 시·군·구에 사업계획서를 포함해 신청서를 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또는 담당 시·군·구 산림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고의적인 임목고사 행위 집중 단속

      산림청은 5월 말까지 고의적인 입목고사 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최근 경기도를 중심으로 부동산 투기를 위해 불법으로 입목을 고사 시키는 행위가 발생하고 있어서다.산림드론감시단이 산림관할을 불문하고 드론을 띄워...

    2. 2

      "숲 해설·산림레포츠 등 체험 서비스 늘릴 것"

      최근 5년(2016~2020년)간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등 전국 산림복지시설에 다녀간 이용객 수는 100만 명에 달한다. 산림청은 이처럼 늘어나는 산림 이용객을 위해 2016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설립했다.산림복...

    3. 3

      임업인 바우처 12~30일 신청·접수

      산림청은 12~30일까지 코로나19에 취약한 1만4000개 임가를 지원하기 위해 두 종류의 바우처 지급대상자를 신청 받는다.코로나 극복영림바우처는 매출 감소 폭이 큰 버섯류, 산나물류, 약초류를 생산하는 농업경영체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