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 맞춤 제공 서비스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신용정보원은 금융 빅데이터 개방시스템(CreDB)을 통해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신용정보를 가공해 제공하는 '맞춤형 데이터베이스(DB)'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맞춤형DB는 기존의 표본DB에 비해 △자료항목이 늘어나고 △개인-기업-보험정보간 연계 분석이 가능하며 △데이터 항목 및 기간을 이용자 요청에 따라 맞춤 가공해 제공하는 등 효용성이 높아졌다.

    이번 서비스부터는 CreDB 이용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를 간소화해 신청 후 서비스 이용까지 1개월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2개월 넘게 소요됐다.

    신현준 신용정보원장은 "맞춤형DB는 금융소비자의 대출-카드-보험 등의 신용거래패턴을 연계하여 분석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데이터셋"이라며 "데이터기반의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발 및 학문 연구에 CreDB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CreDB는 보안요건 증빙서류 제출 등 이용 구비 요건을 갖춰 신청한 순서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CreDB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CreDB는 2019년 6월에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용정보를 샘플링·가명처리한 표본DB를 금융회사·핀테크·학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신용정보원, 공공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개시

      한국신용정보원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사업에 참여해 금융분야 시범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데이터 유통 생태계를 조성하고 국민의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정부...

    2. 2

      신용정보원,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한국신용정보원이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 중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안전 ...

    3. 3

      [인사] 신용정보원, 조방수 전무 등 선임

      한국신용정보원이 31일 2021년도 임원 인사를 진행했다.조방수 신용정보원 상무를 전무로 선임했다. 조 신임 전무는 신용정보원 경영기획부장 등을 거쳤다. 박배철 생명보험협회 소비자지원본부장과 김응수 전국은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