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뉴스1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뉴스1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은 19일 "이번 4·7 재보궐선거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지방정부의 공복을 뽑는 선거"라며 "아쉽게도 MB 아바타 오세훈 박형준은 자격 부족한 것 같다"고 비난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교묘한 사익추구와 거짓말로 국민을 우롱한다는 점에서 MB의 다스,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박형준 후보의 엘시티는 똑 닮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어제 언론 보도 통해 박형준 후보의 부인에게 엘시티 아파트를 판 사람이 부인의 아들로 밝혀졌는데, 부인과 딸의 엘시티 구입 자금 출처와 거래 내력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이런 분이 시장 후보란 것 자체가 부산에 짐"이라며 "사익 추구에 눈먼 후보들이 시장이 되면 서울과 부산은 자칫 잘못하면 비리의 복마전 될지도 모른다"고도 했다.

김 직무대행은 "국민 속이고 시민 될 수 있다고 착각하는 오세훈, 박형준 후보에게 깨어 있는 시민의 힘을 보여줘야 한다"며 "MB의 추억은 한 번이면 족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거짓 해명으로 유권자의 의혹을 회피만 하는 시장, 코로나19에도 정부와 정쟁만 벌일 그런 시장 뽑아서는 안 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민생 경제를 살리는 데 전념할 더불어민주당의 박영선, 김영춘 후보의 비전과 공약에 주목해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