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디션 강남, '영앤리치' 위한 강남 최고급 주거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남구에 공급하는 첫 번째 고급 주거시설인 ‘원에디션 강남’이 높은 청약경쟁률로 마감됐다. 향후 하이엔드(최고급) 주거시장 영향력을 확대할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역삼동 653의4(A1블록)에 조성하는 ‘원에디션 강남’ 청약에서 234가구 모집에 1540건이 접수됐다. 26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원에디션 강남, '영앤리치' 위한 강남 최고급 주거단지
옛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다. 도시형생활주택 234가구(전용면적 26~49㎡)와 오피스텔 25실(전용 43~82㎡)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에서 분양한 대다수 고급 주거시설이 1개 동으로 조성되는 것과 비교하면 규모가 큰 편이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청약통장 및 청약조건이 필요 없다. 분양가상한제와 전월세 금지법을 적용받지 않는다. 단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강남 교통의 요지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 대로 이용이 쉽다. 남부순환로, 성수대교, 반포IC와도 가깝다.

단지 내부는 ‘영앤리치’의 부동산 시장 영향력 확대에 발맞춰 1인 가구를 위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곡선 설계, 호텔식 분리형 욕실 설계 등을 도입할 방침이다. 또 독일제 명품 주방 가구 ‘지매틱’,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 이탈리아 브랜드 ‘리마데시오’, 미국의 주방 및 욕실 제품 브랜드인 ‘퀼러’ 등 해외 명품 가구 및 가전으로 구성된 풀퍼니처 시스템도 제공된다.

고급 생활편의시설도 계획돼 있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조성된다. 시티뷰와 파티·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 수요층에 걸맞은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원에디션 강남’을 시작으로 하이엔드 주거상품 분야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신사동 622의5에 마련돼 있다.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