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푸드 면역케어
브이푸드 면역케어에는 아연과 호주산 프로폴리스 추출물, 비타민C 등이 들어 있다. 면역 기능을 정상화하고, 구강항균, 항산화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 풀, 꽃에서 나오는 수지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 만든 자연물질이다. 외부에서 침입하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각종 병균으로부터 벌들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한국야구르트 관계자는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들어 있다”며 “이 성분이 구강향균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주요 성분인 아연과 비타민C는 각각 8.5㎎, 100㎎ 들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일일 기준 섭취량 100%를 충족한다. 아연은 세포 성장, 생식 기능 성숙, 정상적인 면역 기능 등 체내 여러 가지 작용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무기질이다. 비타민 C는 세포를 보호하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다. 체내에서 스스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사 또는 건강기능식품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로 꼽힌다.
제형은 씹어서 먹을 수 있는 ‘츄어블’ 형태다.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씹어 먹을 때 입안에 직접 닿아 구강항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맛은 오렌지향과 망고향을 더해 프로폴리스 특유의 쓴맛을 잡았다.
패키지는 압박 포장을 사용했다. 정제나 캡슐의 포장 형식으로 손가락 끝으로 세게 눌러 꺼내는 방식이다. 제품끼리 섞이거나 공기에 접촉할 가능성이 적어 오염 및 손상을 막을 수 있다. 휴대하기에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브이푸드’는 한국야쿠르트가 2010년 선보인 비타민, 미네랄 통합 브랜드다. 지난 4월 출시 10주년을 맞아 비타민 4종과 칼슘, 마그네슘 총 6종으로 제품군을 새롭게 개편했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존 ‘비타민&미네랄 제품군’에 ‘기능강화 제품군’을 더해 제품 카테고리를 보다 세분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변경구 한국야쿠르트 M&S부문장은 “최근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다양화·세분화되는 고객 요구에 맞춰 제품을 개발하고 품질을 강화하는 데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기만 기자 m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