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콕스큐어메드 "코로나19 치료제, 전임상서 알레르기 반응도 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콕스의 자회사 메콕스큐어메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M002-A'의 전임상 실험에서 치료 효과 확인과 더불어 알레르기 반응까지 확인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M002-A는 메콕스큐어메드가 유럽 신약개발 전문기업 튜브파마와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이다. 지난달 유럽 파두아대 연구소에서 전임상 실험에 착수했다. 앞서 진행된 세포 실험을 통해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능을 확인했다.

    ‘M002-A’의 약효 및 부작용 확인 검사는 파두아대 연구소 'IZSVe-EURL'에서 진행된다. 항바이러스 효능과 통증 및 호흡기 알레르기 반응까지 추가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동물실험 모델도 기존 패럿(Ferret)에서 기니피그(Guinea Pig)로 변경된다. 기니피그는 호흡기 알레르기 반응을 검증하는 대표적인 동물실험 모델이란 설명이다.

    회사 측은 M002-A가 경구용 제제로 개발돼 주사제 약물보다 높은 복용 편의성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콕스큐어메드 관계자는 "이번 실험에서 알레르기 반응까지 확인된다면, 비교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전임상을 속도있게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이오엔테크 CEO "변이 코로나 백신 6주면 생산가능"

      미국 화이자와 백신을 공동 개발한 독일 바이오엔테크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서 발견된 바이러스 변이가 현재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령 변이가 나타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자사와 ...

    2. 2

      홍현희 또 자가격리, 이번엔 '전참시' 확진자 밀접 접촉

      개그우먼 홍현희가 또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됐다. 홍현희 소속사 관계자는 23일 한경닷컴에 "홍현희가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스태프...

    3. 3

      출생아 59개월째 전년比 감소…연간 사상 첫 자연감소 확실

      올해 내내 인구 자연 증가분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면서 연간 기준 사상 첫 인구 자연 감소가 확실시 되고 있다. 10월 한 달간 출생아 수와 혼인 건수는 역대 최저치를 갈아치웠다.23일 통계청이 발표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