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점프AR '크리스마스 콘텐츠' 선보여
SK텔레콤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을 연상시키는 소재로 만든 '점프 증강현실(AR)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는 ▲크리스마스와 루돌프, 산타 ▲겨울철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 ▲썰매타기, 눈사람 등 다양한 주제를 형상화했다.

이용자는 점프AR앱을 구글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앱 내에서 크리스마스 서클 아이콘을 돌려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면 된다.

SK텔레콤은 내 얼굴 위에 3차원(3D) 입체 AR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합성, 연출하기 위해 독자적인 렌더링 기술을 적용했다. '페이스 오클루전 엔진'을 통해 AR 콘텐츠를 얼굴 앞뒤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페이스 AR 비디오 엔진'을 이용해 내 얼굴을 배경 이미지와 함께 AR 비디오에 자연스럽게 합성할 수 있다.

셀피 뿐만 아니라 동영상 카드도 만들 수 있다.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활용해 인스타그램에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와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족, 친지와 만남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점프AR앱을 활용해 따뜻한 웃음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조익환 SK텔레콤 MR개발담당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AR 기술을 적용해 점프 AR 콘텐츠의 실사감과 얼굴 인식 및 합성이 훨씬 자연스러워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AR 콘텐츠로 손쉽게 재미있는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