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점프AR '크리스마스 콘텐츠'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T, 점프AR '크리스마스 콘텐츠' 선보여
    SK텔레콤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을 연상시키는 소재로 만든 '점프 증강현실(AR)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는 ▲크리스마스와 루돌프, 산타 ▲겨울철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 ▲썰매타기, 눈사람 등 다양한 주제를 형상화했다.

    이용자는 점프AR앱을 구글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앱 내에서 크리스마스 서클 아이콘을 돌려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면 된다.

    SK텔레콤은 내 얼굴 위에 3차원(3D) 입체 AR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합성, 연출하기 위해 독자적인 렌더링 기술을 적용했다. '페이스 오클루전 엔진'을 통해 AR 콘텐츠를 얼굴 앞뒤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페이스 AR 비디오 엔진'을 이용해 내 얼굴을 배경 이미지와 함께 AR 비디오에 자연스럽게 합성할 수 있다.

    셀피 뿐만 아니라 동영상 카드도 만들 수 있다.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활용해 인스타그램에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와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족, 친지와 만남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점프AR앱을 활용해 따뜻한 웃음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조익환 SK텔레콤 MR개발담당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AR 기술을 적용해 점프 AR 콘텐츠의 실사감과 얼굴 인식 및 합성이 훨씬 자연스러워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AR 콘텐츠로 손쉽게 재미있는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국내 첫 5G 테스트베드 서비스

      중소기업 제품 시험비용 연간 80억원 절감 경북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국내 처음으로 5G 시험망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내년 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들은 5G 개발단계 제품을 이동통신사 통신망과...

    2. 2

      내년부터 '패스 인증서'로 연말정산 서류 내려받는다

      다음달부터 ‘패스’(PASS) 인증서만 있으면 연말정산 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다.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행정안전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패스 인증서를 내년 1월15일부터 ...

    3. 3

      "크리스마스 되찾아 드립니다"…SKT, 음원·영상 등 콘텐츠 무상 지원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모바일 음원과 영상 구독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무상 지원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발표했다.SK텔레콤은 지난해 전국 소상공인에게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포함된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 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