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정부 "내일, 크리스마스·새해 연휴 방역강화 방안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올해 성탄절과 새해 연휴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강화 대책을 22일 발표한다.

    이는 국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여부와 관계없이 진행하는 일명 '핀셋 방역' 조치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전략기획반장은 이날 코로나19 백브리핑에서 "크리스마스 연휴와 새해 1월1일과 관련해 방역을 강화하는 부분을 검토 중"이라며 "중대본(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에서 오늘 오후에 정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와 논의해 내일 해당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손 반장은 "3단계(격상)에 대한 조치로 해석하기보단 크리스마스·새해 연휴 기간에 현재 문제가 되는 시설 또는 모임들에 대한 방역 관리방안을 논의하는 것"이라며 "현재 3단계(격상)에 대한 의사 결정은 상황을 지켜보며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정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내년 2∼3월 국내 들여온다"

      정부는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이 내년 2∼3월엔 국내에 확실히 들여올 것이라고 강조했다.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전략기획반장은 21일 백브리핑에서 "아...

    2. 2
    3. 3

      "크리스마스 되찾아 드립니다"…SKT, 음원·영상 등 콘텐츠 무상 지원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모바일 음원과 영상 구독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무상 지원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발표했다.SK텔레콤은 지난해 전국 소상공인에게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포함된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 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