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 임실 육용종계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경 3km 내 가금류 예방적 살처분, 10km 내 농가는 이동제한
    전북 임실 육용종계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전북도는 15일 임실군 오수면 육용종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H5N8형)가 확진됐다고 밝혔다.

    종계 3만6천 마리를 키우는 이 농장은 전날 AI 의심 신고를 해 전북동물위생시험소 간이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확진 판정에 따라 전북도는 농장 반경 3km 내 가금류 27만 마리(4개 농장)를 예방적 살처분할 예정이다.

    반경 10km 내 39개 농가(가금류 240만 마리 사육)는 30일간 이동 제한과 함께 긴급 일제 검사를 받는다.

    임실지역 모든 가금류 농장도 7일간 이동이 제한된다.

    앞서 전북도는 이 농장의 종계를 모두 살처분했다.

    이종환 전북도 동물방역과장은 "주변 가금류 사육 농가는 인근 소하천·소류지·농경지를 방문해서는 안 된다"며 "차량과 사람의 출입을 통제한 가운데 농장 주변 생석회 벨트 구축, 농장 및 축사 내부 소독 등 방역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북도는 가금류 이상 여부가 확인되면 ☎ 1588-4060으로 즉시 신고하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경북 구미, 육계 농장서 고병원성 AI 확진

      경북 구미시 선산읍에 있는 육계 농장에서 15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에 걸린 것으로 확진됐다. 상주 도계장에 출하한 닭이다.이날 경북도에 따르면 구미 육계농장 닭을 정밀검사한 결과 H5N8형 고병원성 AI로...

    2. 2

      구미 육계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차단 방역 비상

      경산 토종닭 의심 사례는 정밀 검사 중경북 구미시 선산읍 한 육계 농장에서 상주 도계장에 출하한 닭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에 걸린 것으로 확진돼 차단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도내에서는 지난 2일 상주 산란계 ...

    3. 3

      조류독감에 오리값 '화들짝'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오리고기 가격이 득달같이 오르고 있다.15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리고기 산지 가격은 ㎏당 1694원으로 고병원성 AI 확산이 본격화되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