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19일 0시부터 거리두기 1.5단계…지방 첫 광역 단위 격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확산 지속하면 2단계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광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단계가 19일 0시부터 1.5단계로 격상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17일 민관 공동대책위원회 회의 후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1.5단계 격상을 발표했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을 제외하고 지방 시·도 중에는 첫 단계 격상이다.

    이 시장은 "최근 일주일 동안 하루 평균 확진자는 평균 7명으로 격상 기준에는 못 미치지만 거점 병원인 전남대병원 관련 확진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여러 방면에서 감염자가 나와 격상 여부는 단순히 숫자로만 판단할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광주에서는 16일 확진자 18명이 발생해 9월 8일 이후 69일 만에 일일 확진자가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이날 오전에도 전남대병원 중환자실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579명이다.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그동안 음식 섭취만 금지됐던 노래연습장은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출입 인원이 제한된다.

    결혼식장, 장례식장, 목욕탕, 오락실·멀티방도 같은 기준의 제한이 적용된다. 집회·시위, 대규모 콘서트, 축제, 학술행사 등에는 100인 이상 집합을 금지한다.

    교회와 성당 등 종교시설은 좌석 수를 50%로 줄이고 모임, 식사는 금지된다. 공공시설은 이용 인원 50%, 스포츠 경기는 30% 제한이 적용된다.

    이 시장은 "1.5단계로도 지역 사회 확산을 막기 어려우면 바로 2단계로 격상할 수밖에 없다"며 "2단계가 현실화하지 않도록 시민 개개인이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당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콕족' 수혜업체 홈디포, HD서플라이 9조에 인수

      미국 최대 주택용품 판매업체 홈디포가 건자재 도매업체인 HD서플라이홀딩스를 인수한다. 2007년 사모펀드에 HD서플라이를 매각한 뒤 13년 만에 다시 사오는 것이다. 16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에...

    2. 2

      백신 소식에 '네이버·카카오' 주춤…"조정 후 더 오를 수도"[이슈+]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94.5%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에 그동안 큰 폭으로 올랐던 비대면(언택트) 관련주들이 하락하고 있다. 그동안 부진했던 경기 민감주...

    3. 3

      화이자, 미국 4개 주에서 코로나19 백신 배송 실험 시작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미국 내 4개 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안정적으로 유통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배송 실험을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화이자가 개발중인 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