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 민관협력위 출범…"공공의료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 민관협력위 출범…"공공의료 강화"
    경남도는 서부 경남 공공의료 확충 정책권고안을 신속하게 이행하기 위한 민관협력위원회를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서부 경남 공공의료 확충 민관협력위원회'는 올해 상반기 공론화 과정을 거쳐 확정된 정책권고안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협력해 권고안을 이행하기 위한 협의체다.

    협력위원회에는 도와 도의회, 공공의료기관, 연구·학계, 보건의료, 시민단체, 지역대표 등 20여 명이 참여한다.

    서부 경남 공공병원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자문, 권고안에 기초한 의료취약지 공공의료 강화 추진,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 추진 가속화 방안 등 정책권고안 이행을 논의한다.

    앞서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협의회는 지난 7월 공론화 논의 결과 서부경남 공공병원 신설, 진주·남해·하동 병원 후보지 3곳 제안 등의 내용을 담은 권고안을 김경수 지사에게 전달한 바 있다.

    경남도는 내년에 서부경남 공공병원 신설을 위한 적정 후보지 선정과 타당성 연구용역을 시행할 계획이다.

    2022년 상반기에 용역이 완료되면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 사업계획서를 수립해 보건복지부에 제출하고, 이후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대상사업이 선정되면 사업비를 확보해 공공병원 건립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일종 "중국은 불법 구조물 영토 시발점 우길 것" 주장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7일 이재명 대통령이 서해 구조물 문제를 두고 "(구조물이) 공동 수역 중에서 중국 쪽 경계에 붙어서 살짝 넘어온 것"이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중국은 불법 구조물이 자국 ...

    2. 2

      "李대통령과 '1일1팩' 한다"…김혜경 여사의 'K뷰티' 외교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7일(현지시간) 상하이에서 열린 K뷰티 행사장을 찾아 한국 뷰티 기업들의 중국 진출을 측면 지원했다.안귀령 청와대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

    3. 3

      李 "習, 얼음 한번에 안녹는다 말해…한한령 단계적 해결될 것"

      이재명 대통령은 7일 중국 상하이에서 동행 기자단과 한 간담회에서 중국의 한한령(限韓令)부터 양국 우호 증진, 서해 불법 구조물 문제까지 이번 한·중 정상회담에서 논의된 양국 주요 현안을 비교적 상세하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