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WS에 최지만이 간다”… SNS 통해 ‘WS 진출 자축’
[엑스포츠뉴스 김희웅 인턴기자] 탬파베이 레이스가 12년 만에 월드시리즈 진출을 자축했다.

탬파베이는 18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7차전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4-2로 꺾었다.

이로써 탬파베이는 1998년 창단 후 2008년에 이어 2번째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했고, 사상 첫 우승을 노린다.

탬파베이의 월드시리즈 진출은 쉽지 않았다. 당초 탬파베이는 1~3차전을 모두 이기며 월드시리즈 진출에 1승만을 남겨놨지만, 이어진 4~6차전을 내리 지며 7차전까지 승부를 이어갔다. 결국 마지막 경기에서 이기며 어렵사리 다음 단계로 진출했다.
탬파베이 “WS에 최지만이 간다”… SNS 통해 ‘WS 진출 자축’
이에 탬파베이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승리의 순간을 공유했다. 선수단이 한데 모여 트로피를 든 사진을 올리며 “우리는 아메리칸 리그 트로피를 얻었다”고 게시했다.

다음 사진은 더 눈에 띄었다. “최지만이 월드시리즈에 간다”는 글과 함께 그가 아메리칸 리그 우승 기념 티셔츠와 모자를 착용하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최지만은 티셔츠를 내보이며 미소를 띄고 있었다.

최지만은 소속팀의 월드시리즈행으로 한국인 타자 최초 월드시리즈 진출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탬파베이는 19일 열리는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LA다저스와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간 7차전 승리 팀과 월드시리즈에서 맞붙는다.
탬파베이 “WS에 최지만이 간다”… SNS 통해 ‘WS 진출 자축’
sports@xportsnews.com / 사진=탬파베이 레이스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