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60개 소프트웨어 무제한 사용 제품 출시
알테어, 60개 소프트웨어 무제한 사용 제품 출시
알테어는 자사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알테어 무제한 라이선스(Altair Unlimited License)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알테어 무제한 라이선스는 전후처리는 물론 △구조 △전자기 △시스템공학 △열유동 △동역학 △적층제조 △주조 △피로 및 다중 물리(Multi-Physics) 시뮬레이션 등 알테어의 대표 소프트웨어 60개를 망라한다.

알테어 무제한 라이선스는 사용자 수와 사용 시간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비용 절감을 고민하고 있는 제조 기업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함은 물론 소프트웨어 사용에 ‘무제한’ 개념을 처음 선보임으로써 주목받을 전망이다.

알테어는 특히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중소 제조 기업을 위해 1년간 2200만원의 정액으로 알테어 무제한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올해에 한해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년도 매출액 기준 1천5백억 원 이하의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알테어의 기존 제품은 고객이 사용자와 사용 시간을 고려하여 소프트웨어를 구매 및 구독했다면, 구독만 가능한 알테어 무제한 라이선스는 매년 사용량에 따라 고객이 탄력적으로 예산을 집행할 수 있어 제조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비용절감에 보다 유리하다.

현재 알테어 무제한 라이선스는 보잉, 에어버스 등 해외 굴지의 제조 기업에서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국내에도 LG전자가 2017년 처음 도입한 이후 최근 LS엠트론 등 LS그룹사들도 사용하는 등 저변이 넓어지고 있다.

문성수 한국알테어 대표이사는 “알테어 무제한 라이선스는 전분야의 해석 솔루션을 갖고 있는 알테어만 제공할 수 있는 특화된 제품”이라며 “코로나로 힘든 중소기업들을 위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정선 기자 leew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