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뉴 셰프컬렉션' 하나뿐인 나만의 냉장고
‘뉴 럭셔리’를 내세운 삼성전자 ‘뉴 셰프컬렉션’이 냉장고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뉴 셰프컬렉션은 업계 최고 수준의 미세 정온 기술과 미슐랭 셰프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했다. 2014년 출시된 이래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주도해온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품격을 한 차원 높인 제품이다. 보다 진화한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비스포크 개념을 외부에서 내부까지 확장하며 뉴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밀레니얼 감각의 명품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유럽 소재 전문업체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레 블루, 세라 블랙, 혼드 네이비, 혼드 베이지, 혼드 라이트 실버 등 5가지 색상의 도어 패널을 선보였다. 최고급 패널인 마레 블루는 이탈리아 금속 가공 전문업체인 데카스텔리와 협업했다. 데카스텔리가 글로벌 가전업체와 협업한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모든 패널은 수작업으로 만들기 때문에 나만의 냉장고를 소유할 수 있다.

내부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냉장고를 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내상 후면부에 블랙글래스 미러 월과 내부를 고르게 비춰주는 터널 라이팅 조명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내부가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