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상을 수상할 수 있는 공모전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정진화입니다.
오늘은 대통령상이 시상되는 공모전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알비즈 챌린지 로봇 사업화 아이디어공모전" 인데요
이 공모전 같은 경우는 공모 주제가 세 가지로 구분돼요 한번 소개를 해 드리면 먼저 한국중부발전로봇챌린지 같은 경우에는 스타트업, 창업예정자,중소기업에서 참여가 가능하고요주제는 ict 기술을 적용한 발전분야 로봇 기술입니다. 1위에게는 대통령상 과 함께 100만 원 상금이 시상이 되고요 이 공모전 같은 경우는 접수 기간이 9월 13일까지니까요 지원하실 분들 계시면 부지런히 지원을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제우스 산업용 로봇 제로미션 챌린지 부문인데 이 부문 같은 경우는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고 싶었는데 8월 30일 접수가 마감이 되었어요 그래서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다음에 비슷한 부문의 공모전이 또 열리면 발빠르게 제가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로보틱스 협동로봇 마케팅 경진대회인데요 이 부문 같은 경우 제일 기간이 넉넉해요 9월 27일까지 접수마감이고요 로봇 산업 또는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대학생 또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요 단 주의하셔야할 될점이 팀으로 참여할 경우는 3인이내의 팀만 가능하니까요 팀을 구성하실 때 고려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위에게는 국무총리 상과 상금 400만 원이 수여 되니까요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모전 같은 경우에는 같은 공모전이지만 세 가지 분야로 나뉘고 이 부문별로 날짜가 다르고 제출서류가 상이하니까요 반드시 올콘 홈페이지의 자세한 내역 잘 살펴보시고 지원을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공모전은요 "제 20회 모바일기술대상 공모전"입니다.
혁신적인 모바일관련 신기술 또는 제품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요 지원시 참고하실점은 상용화가 가능하고 실현 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에만 한하고 있고요 동일한 신청자가 최대 3점까지 최대 3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접수기간은 9월 18일까지니까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부지런히 지원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상내역은 1등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이 지원이 되구요 그 외에도 국무총리상 등 다양한 시상내역이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마지막 공모전은요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공모전"입니다.
주제가 굉장히 재밌어요 이 공모전의 경우에는 청소년 부문과 대학부 일반부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해당하는 부문으로 지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원자격이 까다롭지 않으니까요 책 읽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 계시면 꼭 지원해 보시면 좋을 공모전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 접수기간은 9월 25일 까지구요 지원하실 때 주의하셔야 될 점이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한데요우편 봉투 앞에 반드시 "제 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대회"라고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점 잊지 마시구요 시장내역은 대상의 경우 대통령상과 상금 200만원 및 백자 1점이 수여되구요 그 외에도 시상내역이 굉장히 다양해요 제가 살펴보니까 200여명 정도 시상을 할 것으로 보여지더라고요 그러니까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공모전 소식 3가지 간단하게 전해드렸는데요 올콘 홈페이지에 더 자세한 정보가 있으니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