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홍남기 "3분기 경기반등 이룰 것…韓 피해 타국 보다 훨씬 작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홍남기 "3분기 경기반등 이룰 것…韓 피해 타국 보다 훨씬 작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최근 발표된 국내지표에서 경기 반등의 희망이 보인다"며 "3분기에는 확실한 반등을 이뤄낼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1일 페이스북을 통해 "6월 산업활동동향에서는 생산, 소비, 투자 등 지표가 크게 개선했다"며 "이는 3분기 경기 반등의 가능성을 높였다고 평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7월 수출이 한 해 전보다 7.0% 감소한 데 대해 "감소율이 한 자릿수로 내려왔다"며 "수출여건의 불확실성이 높지만 주요국의 경제활동 정상화 추세는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홍 부총리는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국내총생산(GDP) 감소 폭 절대치로만 보면 한국 경제가 이번 위기에 따른 피해를 다른 국가의 20~30% 수준으로 최소화했다"며 "한국 GDP 감소 폭은 다른 국가에 비해 훨씬 작다"고 평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 2

      [속보] 기상청 "경북 예천 북쪽서 규모 2.0 지진 발생"

      기상청은 1일 오후 1시 15분 6초 경북 예천군 북쪽 13km 지역에서 규모 2.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진앙은 북위 36.77도, 동경 128.48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9km이다.기상청은 "지진피해는 ...

    3. 3

      홍남기 "3분기 확실한 경기반등 이뤄낼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 "최근 발표된 국내지표에서 경기 반등의 희망이 보인다"며 "3분기에는 확실한 반등을 이뤄낼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홍 부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6월 산업활동동향에서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