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주들불축제,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인들의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계승 발전시킨 문화관광행사인 '제주들불축제'가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들불축제,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축제관광 부문 대상에 선정돼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대상은 한 해 동안 전국에서 열린 지역 축제 중에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뤘거나 추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제주들불축제는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에 기여했고, 지역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주시 관계자는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 들불축제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들불축제만의 정체성을 살려 시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들불축제는 소와 말 등 가축 방목을 위해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마을별로 불을 놓았던 제주의 옛 목축문화인 '방애'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현한 문화관광 축제다.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으로 지금은 사라진 기초자치단체인 북제주군이 지난 1997년 첫 개최한 후 지난해까지 22차례 이어졌다.

    올해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전면 취소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웰니스 양평]내 마음 말하지 않아도 알아, 서후리숲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 떠나온 곳보다 약 1.5배 큰 경기도 양평에서의 시간이 미끄러져 흐른다. 도심의 그 모든 소음이 낙엽 속에서 침묵하고, 긴말을 하지 않아도 내 마음이 온전히 전해진다. ::...

    2. 2

      구본창이 기록한 안성기의 그때 그 시절…여섯 장의 흑백사진

      선한 눈망울과 옅은 미소를 띠고 있는 고(故) 안성기의 영정 사진은 1987년, 그가 서른 아홉 살이던 해 연세대 신촌 캠퍼스에서 찍은 사진이다. 배창호 감독의 <기쁜 우리 젊은 날> 촬영장에서, 사진작가 ...

    3. 3

      서평 전문지의 효시 <출판저널> 창간호를 만나다

      서평의 대중화에 기여한 《출판저널》1987년 7월 20일, 당시 한국출판금고(현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에서 서평 격주간지 《출판저널》을 창간한다. 이후 척박하기 그지없었던 국내 서평지의 위상을 굳게 다지며 발행을 거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