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전문가 "코로나19 올여름 끝날 가능성 거의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일본 잘 대응해…유럽이 코로나19 새로운 중심"
    중국 전문가 "코로나19 올여름 끝날 가능성 거의 없어"
    중국의 보건 전문가인 장원훙(張文宏) 푸단대 부속 화산병원 전염병 과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올해 여름에 끝날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전망했다.

    16일 신랑(新浪·시나) 등에 따르면 장원훙 과장은 "중국은 이미 어두운 시간을 넘겼다"면서 "중국이 코로나19 통제를 잘하면 전 세계도 함께 나서 통제할 줄 알았다"고 밝혔다.

    장 과장은 "일본, 한국 등 동아시아 국가들은 매우 잘하지만 이제 갑자기 유럽이 코로나19의 새로운 중심이 되면서 우리에게 엄청난 불확실성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전문가 "코로나19 올여름 끝날 가능성 거의 없어"
    그는 "현재 전 세계의 방제 상황을 보면 코로나19가 올해 여름에 끝날 가능성은 거의 없다"면서 "이탈리아와 이란을 중심으로 확산이 지속하면 코로나19가 해를 넘길 위험성이 커진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그는 중국이 자국 내 확산을 통제하자 이번에는 해외 역유입의 도전을 받고 있다면서 "상하이가 현재 직면하는 가장 큰 도전은 해외에서 들어오는 항공편이 많다는 것으로 현지 전문가팀이 이에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부, '코로나19 직격탄' 여행·관광업 6개월간 고용유지 돕는다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직격탄을 맞은 여행·관광업종 등에 고용안정을 위한 특별 지원에 나선다.고용노동부는 16일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운송업, 공연업 등 4개 업종의 사업장에...

    2. 2

      카카오, 한진칼 지분 일부 처분…"경영권 분쟁과 무관"

      카카오가 한진칼 지분 일부를 처분했다. 금융시장 불확실성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카카오는 설명했다.16일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한진칼 지분 일부를 매각해 지분율을 1% 이하로 낮췄다.카카오 측은 "...

    3. 3

      수젠텍, 코로나19 '진단키트' 힘입어 상한가…"유럽CE 획득, 무증상 판명 가능"

      수젠텍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가 유럽 통한 안정선 인증(CE)를 획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이날 오후 1시 53분 현재 수젠텍은 전 거래일보다 가격제한폭(29.77%)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