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젠텍, 코로나19 '진단키트' 힘입어 상한가…"유럽CE 획득, 무증상 판명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젠텍, 코로나19 '진단키트' 힘입어 상한가…"유럽CE 획득, 무증상 판명 가능"
    수젠텍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가 유럽 통한 안정선 인증(CE)를 획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오후 1시 53분 현재 수젠텍은 전 거래일보다 가격제한폭(29.77%)까지 오른 1만3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수젠텍은 이날 코로나19 감염여부를 10분 내 진단할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 3종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미 이달 초 국내 대학으로부터 임삼시험 승인도 받은 상태다.

    유럽 CE 등록으로 유럽을 넘어 유럽 CE 인증을 인정하는 해외 대부분의 국가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수출할 수 있게 됐다. 해당 키트는 무증상감염자 판명까지 가능해 잠재 감염자도 선별해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 대구·경북 어린이에 도시락 지원

      SK그룹이 17일부터 대구·경북지역 어린이 1500명에게 도시락을 배달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활동이다. 그룹은 지방자치단체 추천을 받아 대구 1000명, 경북 500명 등...

    2. 2

      위메프 고객센터 인력 70%도 재택근무

       위메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오는 18일부터 고객센터 근무자를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위메프 본사 직원들의 경우 지난달 24일부터 재택근무를 실시했지만...

    3. 3

      변호사도 동양인이면…서동주, 美 코로나19 인종차별 폭로

      미국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인 배우 서정희 딸 서동주가 코로나19로 직접 겪은 인종차별 사례를 전했다. 서동주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장 보러 마트에 가느라 마스크를 썼는데 조금 걱정이 됐다"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