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연구기관 직원과 지하철 역무원도 확진…방역·역학조사 중
건강상태는 모두 양호…대전 누적 확진자 6명으로 늘어
대전서 3명 코로나19 확진…간호사 확진에 성세병원 코호트 격리(종합)
대전에서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추가됐다.

확진자 중에는 병원 간호사가 있어, 그가 근무하는 병원 환자와 의료진은 코호트(집단) 격리됐다.

추가 확진자는 유성구 지족동에 거주하는 성세병원 간호사 A(40)씨와 유성구 봉명동에 사는 산림기술연구원 직원 B(33)씨, 대덕구 오정동이 주거지인 대전도시철도 월평역 역무원 C(39)씨다.

간호사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은 시점에 성세병원 내에 있던 입원환자 23명과 의료진 16명 등 39명은 그대로 병원 내 격리됐다.

퇴근한 의료진 등 7명과 최근 입원했다가 퇴원한 5명은 자가격리됐다.

시는 격리된 51명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의뢰했다.

이강혁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성세병원은 주로 40∼50대 환자들이 재활·요양하는 곳으로, 거동을 못 하는 노인이나 중환자는 없는 상태"라며 "함께 격리된 의료진이 3시간마다 환자 상태를 점검하며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서 3명 코로나19 확진…간호사 확진에 성세병원 코호트 격리(종합)
A씨는 무증상태로 유성선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가 검사를 받았다.

1차 검사에서 부분 양성, 2차 검사에서 음성이 각각 나왔으나 질병관리본부가 최종 양성으로 판단했다.

이강혁 국장은 "음성 판정을 예상했는데, 질병관리본부에서 뜻밖에도 양성 환자에 준해 조치하라고 통보해왔다"며 "검사 결과 조금이라도 양성이 나오면 확진으로 분류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산림청 산하 사설 연구기관(직원 7명) 연구원인 B씨는 지난 17일과 21일 경북 성주로 출장을 다녀왔다.

21일에는 성주에서 지인과 점심을 함께 했는데, 이 지인의 아내가 24일 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됐다.

이에 B씨도 25일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았다.

그가 근무하는 산림기술연구원은 임시 폐쇄됐고, 직원들도 모두 자가격리됐다.
대전서 3명 코로나19 확진…간호사 확진에 성세병원 코호트 격리(종합)
월평역 내근 사무직원인 C씨는 지난 15∼17일 대구에 사는 친구 2명과 함께 대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지난 22일 오후부터 미열을 느낀 C씨는 병가를 내고 집에서 머물다 25일 대덕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대전시는 26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월평역을 임시 폐쇄하고 소독했다.

소독이 진행되는 동안 지하철은 월평역을 무정차 통과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날 오후 긴급 브리핑에서 "일단 확진자들은 신천지 관련성을 부인하고, 신천지 측도 이들이 교인이 아니라고 한다"며 "이동 경로와 밀접 접촉자 등을 파악하는 대로 즉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A씨는 성세병원 안에서 격리 중이고, B씨와 C씨는 충남대병원 국가지정 입원치료 병상에 이송될 예정이다.

건강 상태는 모두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