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건설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883가구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단지 옆 이케아 예정, 중심상업시설 인접
    KTX 계룡역, 호남고속지선 계룡IC, 계룡대로 등 대전 접근성 우수
    대우건설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883가구 분양
    대우건설은 충남 계룡시 계룡대실 도시개발지구 3블록에서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이달 분양한다. 이케아 입점이 예고된 계룡대실 도시개발지구 내 첫 번째 민간 분양 단지다.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0개동으로 조성된 883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 510가구 △84㎡ 373가구 등 중소형으로만 이뤄졌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있다. 계룡중, 계룡고도 가까워 초·중·고교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케아 부지가 예정돼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이케아 부지에는 올 하반기 착공에 들어간다. 이케아(예정)를 비롯해 쇼핑센터(예정), 레저시설(예정), 영화관(예정) 등이 같이 조성될 계획이다. 대실지구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계룡시청, 계룡문화예술의전당, 홈플러스 등도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대실근린공원 및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농소천, 천마산, 계룡산, 장태산 휴양림도 가깝다.

    주변에 교통망이 잘 갖춰졌다. KTX 계룡역이 가깝워 이용시 서대전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계룡대로와 계백로가 단지와 인접해 대전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호남고속지선 계룡IC도 가까워 대전과 세종, 논산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계룡과 신탄진을 연결하는 충청권광역철도가 계획돼 광역교통망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룡 대실지구는 연면적 약 60만4251㎡, 약 4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미니 신도시다. 대실지구와 인접해 하대실지구(연면적 약 34만7183㎡) 도시개발사업도 추진중이다. 일대가 주거, 상업, 문화 등 자족 기능을 갖춘 대형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홍보관은 대전시 서구 관저동 1989-1 JK빌딩 3층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쌍용건설, 잠실새내역세권 '쌍용 더 플래티넘 잠실' 분양

      쌍용건설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 183-4번지 일대에서 ‘쌍용 더 플래티넘 잠실’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16층 규모로 이 중 오피스텔은 지상 5층부터 지상 16층까지 총 192실이 들어선...

    2. 2

      1년6개월 준비한 '청약홈' 오늘 오픈인데…실제 청약은 '우한 폐렴' 으로 난항

      오늘(3일)부터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주택을 청약하려면 정부가 새로 연 '청약홈'을 이용해야 한다.국토교통부가 3일 주택 청약 온라인창구를 금융결제원의 '아파트투유'에서 한국감정원의 &#...

    3. 3

      대체투자로 방향 트는 유럽…진출 노린 韓 리츠 '빨간불'

      마스턴투자운용이 상장을 목표로 추진하던 5000억원 규모의 서유럽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가 암초를 만났다. 추진했던 룩셈부르크 사무용 빌딩 매입이 불발로 그치면서 공모 규모가 당초 계획했던 것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