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카메라기자회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KBS 제주방송총국 1층 전시실에서 '제18회 2019 보도 영상전'을 개최한다.

제주카메라기자회 보도영상전, 15∼18일 KBS 제주방송총국서
제주지역 방송카메라기자 회원 30여 명은 이번 전시에서 지난해 제주 곳곳을 누비며 촬영해 보도한 영상과 기록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환경영향평가 부실과 공론조사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제주 제2공항 논란을 비롯해 전국을 경악시킨 고유정 사건, 제주를 집어삼킨 해양쓰레기 문제, 60년 만에 7개 태풍이 제주를 강타한 현장 등 카메라 기자가 선정한 2019년 주요 영상이 전시된다.

또 제주카메라기자회원이 지난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영상취재물도 내걸린다.

KBS 제주의 '잊혀지는 문화유산'과 '추자도 석산의 비밀', 제주 MBC의 '4·3 다큐멘터리 喜春(희춘)', KCTV 제주방송의 '잃어버린 마을, 잊혀진 기억', '탄소 없는 섬 실상은?' 등 5편이다.

특히 올해 전시는 지난해에 이어 제주 4·3 UCC 공모전 초청작 2편이 상영돼 학생들과 4·3의 의미를 되새기게 된다.

이외에도 소니의 최신 4K 촬영 장비가 전시돼 방문객들은 촬영기술의 발전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전시 첫날인 15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제주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하는 '카메라 기자 선정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올해 수상자는 강성의 의원이다.

2002년 5월 창립된 제주카메라기자회는 역사의 현장을 누비며 담은 순간의 기록들을 모아 보도 영상전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제주카메라기자회는 제주지역 8개 방송사 카메라 기자로 구성돼 있고 현재 JIBS, JTBC, KBS 제주, KCTV제주방송, YTN, 연합뉴스TV, 제주 MBC, 채널A 등 8개 회원사 3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dragon.

/연합뉴스